2024학년도 수상 계획(부서 관련) | 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연번 | 대회명 | 내용 | 학기 | 참가 대상 |
수상 비율 |
담당 | 비고 |
1 | 다독상 | 학년별 도서관 대출 기록을 중심으로 다독자에게 시상함 |
1, 2학기 |
1학년 | 학년별 3명 |
진로 연구부 |
|
2학년 | |||||||
3학년 | |||||||
2 | 교과우수상 (교과명) |
학기당 해당 과목별 성적 상위 1등급(혹은 4% 이내 혹은 최고점수) 단, 최고점수 동점자 수가 4%를 초과하는 교과나 소수 수강 과목의 최고점수의 동점자 수가 2인 이상인 교과는 제외. |
1, 2학기 | 수강자 | 과목별 4% 이내 | 교무 평가부 |
|
3 | 3년개근상 | 평소 근면, 성실하여 3년간 개근한 학생을 격려하기 위해 시상함. | 2학기 | 3학년 | 해당 학생 (수상 비율 불가) |
안전 생활부 |
|
4 | 3년정근상 | 평소 근면, 성실하여 3년간 정근한 학생을 격려하기 위해 시상함. | 2학기 | 3학년 | 해당 학생 (수상 비율 불가) |
안전 생활부 |
|
5 | 표창장 (교우부문) |
재학 중 친구를 잘 사귀고 학급의 분위기를 따뜻하게 이끈 학생에게 시상함. |
1, 2학기 | 1학년 | 학급당 1명 | 안전 생활부 |
|
2학년 | |||||||
3학년 | |||||||
6 | 표창장 (봉사부문) |
평소 성실하여 교내외에서 현저한 봉사활동을 한 학생에게 시상함. | 1, 2학기 | 1학년 | 학급당 1명 | 안전 생활부 |
|
2학년 | |||||||
3학년 | |||||||
7 | 표창장 (선행부문) |
평소 모범적인 학생으로서 착한 행실을 한 학생에게 시상함. | 1, 2학기 | 1학년 | 학급당 1명 | 안전 생활부 |
|
2학년 | |||||||
3학년 | |||||||
8 | 표창장 (근면부문) |
근면 성실하고 매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태도가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에게 시상함. |
1, 2학기 | 1학년 | 학급당 1명 | 안전 생활부 |
|
2학년 | |||||||
3학년 | |||||||
9 | 수능응원 문구상 |
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선배들의 수능 응원 메시지를 담은 구호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현수막으로 제작함. |
2학기 | 1, 2 학년 중 참가자 |
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|
안전 생활부 |
|
10 | 흡연예방 표어상 |
흡연 예방, 금연 실천 표어공모전에서 우수한 결과물을 제작한 학생에게 시상함. |
2학기 | 전교생 |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|
안전 생활부 |
|
11 | 한글백일장 | 한글날을 기념하여 백일장에서 우수한 글을 쓴 학생에게 시상함 | 2학기 | 1학년 | 학급당 2명 |
진로 연구부 |
|
2학년 | |||||||
12 | 주제탐구 대회 우수상 |
관심 분야를 찾아 심화 학습을 하고, 이를 자료(PPT 등)로 제작 및 제출한 우수 학생들에게 시상함 |
2학기 | 1학년 | 학급당 1팀 | 1학년 | |
13 | 우수독서 감상문상 |
학급별 독서 종합시스템을 활용하여 지속해서 독서 활동을 점검하고, 이와 연계하여 분기별로 뛰어난 독후감을 작성한 학생에게 시상함. |
1, 2학기 | 1학년 | 10% 이내 | 1학년 | |
2학년 | 2학년 | ||||||
14 | 체험학습 주제 발표대회 |
역사탐방 체험 활동 바탕으로, 하나의 주제를 정한 뒤, 주제에 맞는 보고서 및 체험수기를 평가하고, 우수한 활동 을 보인 학생에게 시상함. |
2학기 | 1학년 | 10% 이내 | 1학년 | |
15 | 개인별 주제탐구 활동우수상 |
주제 탐구를 개인별로 활동하고 그룹별로 포트폴리오, 조별 연구과제 활동 보고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팀에게 시상함. |
2학기 | 2학년 | 20% 이내 | 2학년 | |
16 | 주제탐구 활동우수상 |
주제 탐구 그룹을 조직하여 활동하고 그룹별로 포트폴리오, 조별 연구과제 활동 보고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팀에게 시상함. |
1학기 | 3학년 | 20% 이내 | 3학년 | |
17 | 진로독서 감상문상 |
진로 독서 활동을 점검하고, 이와 연계하여 분기별로 뛰어난 진로 독후감을 작성한 학생에게 시상함. | 1학기 | 3학년 | 10% 이내 | 3학년 | |
18 | 푸른환경 지키미상 |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작한 작품 중 우수한 작품을 제작한 학생이나 팀(3~4명)을 시상함. |
1학기 | 3학년 | 10% 이내 | 3학년 | |
19 | 자기주도 학습상 | 자기주도적으로 학습 멘토링 활동에 성실히 참여하고 학습장을 성실하게 작성하여 뛰어난 시간 관리능력과 자기 주도성을 보여준 학생에게 시상함. |
1학기 | 3학년 | 10% 이내 | 3학년 | |
20 | 모범상 | 졸업생 중 전반적인 학교생활에서 가장 우수한 모습을 보여준 학생에게 시상함 | 2학기 (졸업식) |
3학년 | 2명 | 3학년 | |
21 | 봉사상 | 졸업생 중 봉사 부분으로 가장 모범이 된 학생에게 시상함 | 2학기 (졸업식) |
3학년 | 1명 | 3학년 | |
22 | 공로상 | 졸업생 중 학교의 위상을 드높인 성과가 있는 학생에게 시상함. | 2학기 (졸업식) |
3학년 | 1명 | 3학년 |
2024학년도 수상 계획(교과 관련) | 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연번 | 대회명 | 내용 | 학기 | 참가 대상 |
수상 비율 |
담당 | 비고 |
1 | 미술경시대회 | 경제, 사회, 환경의 조화로운 발전(지속 가능한 발전)에 대한 고찰을 미술 작품을 통해 표현함 |
2학기 | 전교생 중 참가자 | 참가 인원의 20% 이내 |
미술과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