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리 학교 교육의 방향
|
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할 창의적이며 진취적인 인간 육성 |
|
|||||||||
|
|
|
|
|
|
|
|
||||
|
|
|
|
|
|
|
|
||||
건전한 인성과 창의성 함양 |
|
학생의 적성·능력에 적합한 교육 |
|
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의 신장 |
|
학습자 중심 교육과정의 편성·운영 |
|||||
|
|
|
|
|
|
|
|
||||
-인성교육의 강화 -건전한 청소년 문화 정립 -이해와 사랑의 생활지도 |
|
-학생위주의 진로지도 -지식·정보화사회 적응교육 -학생의 능력을 고려한 교육실시 |
|
-자기 주도적 학습의 정립 -세계화에 부응하는 능력 함양 -과학교육의 내실화 |
|
-교육과정 운영의 효율성 추구 -교육과정 편성·운영의 교육공동체 -합의 및 연수 기회 의 확대 |
|||||
|
|
|
|
|
|
|
|
||||
-효 실천교육의 강화 -바른 심성교육 실천 -올바른 가치관 형성 -학생 자치활동 강화 -방과 후 학교교육 강화 -학생 수련활동 지도 -학교체육의 활성화 -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 예방 -흡연예방 및 금연 교육활성화 -학교 성폭력 예방 및 성교육 강화 |
|
-Red Angels 활동 -진로교육 ·진로상담의 내실화 -진로,상담활동의 다양화 -진로상담 연수 -정보사회 적응교육 -기초,기본학력 강화 -독서·논술교육 강화 -교실 수업개선을 통한 학력신장 -학교체육·보건,급식 교육의 내실화 -영어, 수학 수준별 교과 교실제 실시 |
|
-학생 주도 스터디 그룹 및 교과 심화 자율 동아리 활성화 -교수·학습방법의 개선 -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 배양 -독서의 생활화 -회화중심 외국어교육 -외국어 교육의 강화 -기초과학 교육의 충실 -창의성 교육의 강화 |
|
-수준별 교육과정 운영의 활성화 -토요 휴무제에 따른 운영 방안 -대입이후 교육과정 정상화 -대학과의 교육과정 연계운영 -교사,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-교과별 성취도 평가 및 결과분석 |